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크리스의 개발일기
2020-11-04 실무교육 3일차 본문
//2020-11-04
//삼항 연산자(Ternary operator)
//(조건)? 명령문1 : 명령문2;
var ternaryOper1 = (5>4) ? 50 : 40;
console.log(ternaryOper1);
var ternaryOper2 = 0;
if(5 > 4){
ternaryOper2 = 50;
}else{
ternaryOper2 = 40;
}
console.log(ternaryOper2);
/*
[].forEach(callback, thisArg)
: for문과 마찬가지로 반복적인 기능을 수행할 떄 사용.
하지만 for문 처럼 index와 조건식, increase를 정의하지 않아도
call back 함수를 통해 기능 수행 가능함
*/
const arr = [0,1,2,3,4,5,6,7,8,9,10];
arr.forEach(function(element){
console.log(element); // 0 1 2 3 4 5 6 7 8 9 10
});
// 혹은 arrow 함수 가능
arr.forEach(element => console.log(element));
//홀수 배열 만들어보기
const oddArray = [];
arr.forEach(function(element){
if(element%2==1) {
oddArray.push(element);
}
});
console.log(oddArray); // [ 1, 3, 5, 7, 9 ]
//callback 함수 인자
arr.forEach(function(element, index, array){
console.log(`${array}의 ${index}번째 요소 : ${element}`);
});
//thisArg
const obj3 = {name: "kim"};
const obj4 = {name: "park"};
arr.forEach(function(element){
console.log(`${this.name} - ${element}`);
}, obj3);
arr.forEach(function(element){
console.log(`${this.name} - ${element}`);
}, obj4);
//object 표기법
//객체 : 유사의 데이터와 함수의 단일 또는 집합 모음
//객체에 속해있는 것을 각각 프로퍼티와 메소드라 칭함
let objTest = {}; // 새로운 객체 선언
objTest = { // 객체 값을 새로이 할당
name: `yeonkor`,
age: 28,
sex: `male`,
interests: [`learning new`, `workout`],
profile: function () {
console.log(`${this.name} is ${this.age} years old `);
}, // 템플릿 리터럴 사용 , 프로퍼티의 값으로 함수를 할당
greeting: function () {
console.log(`Hi ! I,m ${this.name} .`);
},
};
//객체 안에서 갖게되는 변수들은 KEY, 프로퍼티라 부른다
//객체의 값으로 함수를 갖게 될때 메소드라 칭함
//Object : {
// A /* key 값 */ : 'A value',
// B /* key 값 */ : function(){
// alert(`B value`); // 값이 함수일경우 메소드
// }
// => 이러한 객체를 객체 리터럴이라고 부른다.
//Object 표기법
//1. 점 표기법
// : 객체의 내부는 캡슐화 되어있음.
objTest.name;
objTest.interests[1];
objTest.prifle;
//2. 괄호 표기법
//프로퍼티에 접근법
objTest[`name`];
objTest[`interests[1]`];
objTest[`profile`];
//객체 맴버 설정
// 객체의 값을 새로 설정(갱신, 할당)이 가능하다.
objTest[`name`] = `yeonkorKim` // name 설정
objTest[`interests[1]`] = `prototyping` // interests의 2번째 인덱스 설정
objTest[`profile`] = function(){
console.log(`ERROR!!`); // 로그 값 설정
}
//this
//this 키워드는 지금 동작하고 있는 코드를 가지고 있는 객체를 가리킴
profile: function this1() {
console.log(`${this.name} is ${this.age} years old `);
// objTest의 메소드인 profile에서 사용되고 있는 this는 원 객체인 objTest와 동일하다.
};
greeting: function this2() {
console.log(`Hi ! I'm ${this.name} .`);
// greeting 메소드 또한, objTest에서 속해서 실행되므로 this는 objTest이다.
};
// WS, WAS 특징
/*
웹 서버(Web Server)
- 정적인 파일(html, js, 이미지 파일 등)을 제공하기 위한 서버
- HTTP 프로토콜에 의해 제공
- 정적인 파일로만 처리 가능한것은 WAS로 요청을 넘기지 않고 바로 처리
- 요청이 많을 경우 WS에서는 웹문서를 양분하여 처리함
- 예) apache, nginx, gws, etc...
웹 어플리케이션 서버(Web Application Server)
- 동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서버
- 웹서버에서 처리할 수 없는 동적인 정보를 처리하여 웹서버에 정적 데이터 제공
- 일반적으로 웹서버의 기능을 내제해 WS 없이도 서비스 가능
- WAS와 DB가 연결되어 WAS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꺼내와 원하는 정보로 가공
- 예) tomcat, jeus, web logic, etc...
*/
/*
DMZ((Demilitarized zone) = 비무장지대
- 내 외부 네트워크 구간사이에 위치한 중간지점으로,
침입차단시스템 등으로 접근 제한등을 수행하지만
외부 네트워크에서 직접 접근이 가능한 영역
*/
/*
load balancing?
- 인터넷 서비스에서 트래픽이 많이 발생할 때 서버가 분산처리하여
서버의 로드율 증가시키고 부하량, 속도저하등을 고려하여 적절하게
분산처리 해주는 서비스
*/
//JSP, SE는 main이 없는데 어떻게 실행될까??
//내장 객체
//https://wickies.tistory.com/25